군사 인수 증가 따라 서아프리카 다시 ‘쿠데타 전염’과 씨름

군사 인수 전문가들은 부활을 정치적 변동성, 이슬람 극단주의 증가로 비난합니다.

이는 서아프리카에서 다시 너무 흔한 패턴이 되었습니다. 반란을 일으킨 군인들이 대통령을 구금하고 국영 방송을 장악하여 국가를 장악했다고 발표합니다.
국제적 비난이 빠르게 뒤따르지만, 군부는 여전히 권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서아프리카의 새로운 쿠데타 물결은 2020년 말리에서 시작되었고, 이듬해 기니에서, 그리고 지난달 말 부르키나파소에서 또 다른 쿠데타가 발생했습니다.
불과 일주일 후, 무장 괴한들은 또한 몇 시간 동안 지속된 기관총 공격으로 기니비사우 대통령을 전복시키려 했지만 실패했습니다.

안전사이트

이 지역에서 군사력 장악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1946년 이래로 서아프리카에는 거의 100곳이 있었지만 지난 10년 동안 줄어들었습니다.
이제 ECOWAS로 알려진 지역 기구인 서아프리카 국가 경제 공동체는 지난 18개월 동안 군부가 권력을 장악한 15개 회원국 중 3개국에서 민주주의로의 복귀를 가져오는 방법을 놓고 고심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리스크 베리스크 메이플크로프트(Verrisk Maplecroft)의 아프리카 분석가 에릭 험퍼리-스미스(Eric Humphery-Smith)는
“지난 1년 동안 일어난 일련의 사건에 따라 쿠데타가 한 곳에서 다른 곳으로 영감을 준다는 쿠데타 확산에 반대하는 것이 점점 더 어려워 보인다”고 말했다. 영국에 본사를 둔 컨설팅 회사.

군사 인수 증가

권력 장악의 새로운 급증은 사하라 사막 남쪽의 광활한 지역인 사헬이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의 증가하는 폭력에 직면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사람들은 말리와 부르키나파소에서 선출된 정부에 등을 돌리게 되었습니다. 이슬람 반군에 의해 큰 타격을 입은 이웃 니제르도 취약했다. 작년에 보안군이 쿠데타 시도를 저지하면서 말이다.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스 유닛(Economist Intelligence Unit)의 중동 및 아프리카 연구 분석가인 루크미니 산얄(Rukmini Sanyal)은 “서아프리카의 쿠데타가 여러 가지 이유로 다시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다.

쿠데타 씨름 군사 인수

그녀는 지역의 정치적 변동성이 고착되어 민주주의적 이익이 천천히 잠식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사람들이 새 선거를 가져오기를 희망하기 때문에 국가 내에서 정부 전복에 대한 광범위한 지지가 종종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지난주 부르키나파소에서 일어난 쿠데타 이후, 전국의 사람들은 기한이 지난 군부 인수를 칭찬했습니다.
말리에서는 ECOWAS가 선거 연기에 대해 제재를 가한 후 수천 명의 시위대가 집권 군대를 지원하기 위해 거리로 나왔습니다.

해외 기사 보기

기니의 군부는 또한 축출된 대통령 Alpha Condé가 임기 제한을 우회하려고 시도하고 3선을 획득했기 때문에 인기가 크게 떨어졌다는 사실로부터 혜택을 받았습니다.

Human Rights Watch의 서아프리카 이사인 Corinne Dufka는 이 지역의 많은 국가에서 법 제도의 거버넌스와 지배가 약하다고 말했습니다.

Dufka는 “그리고 사회가 민간인에 대한 불안전함과 심오한 만행으로 시험을 받을 때, 일부 사람들은 덜 민주적인 군사 통치를 더 기꺼이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