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들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바다, 공기

그들은 어디에나 있습니다: 바다, 공기 및 인체의 미세 플라스틱

그들은

깊은 바다에서 산꼭대기에 이르기까지 인간은 지구를 작은 플라스틱 조각으로 어지럽혔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미세 플라스틱을 우리 몸에 흡수하기까지 했습니다. 불확실한 의미가 있습니다.

플라스틱 오염의 이미지는 친숙해졌습니다. 쇼핑백에 질식한 거북이, 해변에 떠밀려온 물병, 떠다니는 쓰레기의 거대한 “Great Pacific Garbage Patch”.

주로 화석 연료에서 매년 생산되는 수백만 톤의 플라스틱이 환경으로 유입되어 점점 더 작은 조각으로 분해됩니다.

프랑스 미생물해양학연구소의 장 프랑수아 기글리온(Jean-Francois Ghiglione) 연구원은 “10년 전만 해도 우리는 육안으로 볼 수 없는 작은 미세플라스틱이 이렇게나 많이 있을 수 있고 우리 주변 어디에나 있을 것이라고는 상상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그리고 우리는 아직 인체에서 그것들을 찾는 것을 상상할 수 없었습니다.”

이제 과학 연구는 “폐, 비장, 신장, 심지어 태반”을 포함한 일부 인간 장기에서 미세 플라스틱을 점점 더 많이 탐지하고 있다고 Ghiglione은 AFP에 말했습니다.

그들은

우리가 공기 중에 존재하는 이러한 입자, 특히 합성 의류에서 나오는 극세사를 흡입하는 것은 그다지 충격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영국 헐 요크 의과대학의 로라 새도프스키(Laura Sadofsky)는 “우리는 공기 중에 미세 플라스틱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고 우리 주변에 있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그녀의 팀은 폐 조직에서 폴리프로필렌과 PET(폴리에틸렌 테레프탈레이트)를 발견하여 합성 직물에서 섬유를 식별했습니다.

그녀는 AFP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를 놀라게 한 것은 그것이 폐에 얼마나 깊숙이 침투했는지와 그 입자의 크기였다”고 말했다.

3월에 또 다른 연구에서는 혈액에서 PET의 첫 흔적이 발견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일부 과학자들은 지원자의 표본이 적기 때문에 결론을 내리기에는 너무 이르다고 말하지만, 플라스틱이 혈류에 있으면 모든 장기로 운반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습니다.

2021년에 연구자들은 산모와 태아의 태반 조직에서 미세플라스틱을 발견하여 태아 발달에 미칠 수 있는 결과에 대해 “큰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그러나 우려는 입증된 위험과 동일하지 않습니다.

먹튀검증커뮤니티 Wageningen University의 수생태 및 수질학 교수인 Bart Koelmans는 “과학자에게 부정적인 영향이 있는지 물으면 ‘모릅니다’라고 답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잠재적으로 큰 문제가 될 수 있지만, 어떤 영향이 있는지 긍정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과학적 증거가 없습니다.”

한 가지 가설은 미세 플라스틱이 인간의 건강을 약화시키는 특정 증후군의 원인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과학자들이 최근에 체내에서 이들의 존재를 확인했지만, 인간은 수년 동안 플라스틱을 먹고 마시고 숨쉬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2019년 환경 자선 단체 WWF의 충격 보고서에 따르면 사람들은 일주일에 최대 5g의 플라스틱을 섭취하고 흡입하고 있으며 이는 신용카드를 만들 수 있는 양입니다.

그 연구의 방법론과 결과에 이의를 제기하는 Koelmans는 그 양이 소금 알갱이에 더 가깝다고 계산했습니다.

그는 AFP와의 인터뷰에서 “평생 동안 일주일에 한 알의 소금은 여전히 ​​상당하다”고 말했다.

인간에 대한 건강 연구는 아직 개발되지 않았지만 특정 동물의 독성은 우려를 강화합니다.

Ghiglione은 “맨눈으로 볼 수 없는 작은 미세 플라스틱은 우리가 해양 환경이나 육지에서 연구한 모든 동물에게 해로운 영향을 미칩니다.”라고 말했습니다.More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