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에 대한 제재는 중고차 수출에

러시아에 대한 제재는 중고차 수출에 제동을 걸다
3월 24일 지바현 기사라즈시에 해외로 수출될 중고차들이 주차되어 있다. (카미야마 준이치)
우크라이나 침공과 이에 뒤이은 경제 제재로 일본의 러시아 중고차 수출이 급감했다.

러시아는 전쟁이 시작되기 전 일본의 가장 큰 중고차 시장이었고, 중고차 수출의 급격한 감소는 전염병 발병 이후 상승했던 일본 국내 시장의 가격에 하방 압력을 가하고 있습니다.

러시아에

후방주의 아이치현에 본사를 둔 중고차 대형 경매업체 USS는 3월 평균 낙찰가가 91만1000엔(7300달러)으로 떨어졌다고 5일 밝혔다. 이는 지난 2월 기록한 100만6000엔을 크게 밑도는 것이다.more news

러시아로의 수출 감소는 일본 시장에 중고차를 범람시켰고, 최근 하늘 높이 치솟은 가격을 내려 내수 구매자에게 약간의 유예를 제공했습니다.

도쿄에 본사를 둔 중고차 수출업체인 Yamagin Corp.은 한 달에 200~300대의 차량을 러시아에 수출했습니다. 그러나 침공이 시작된 후 3월 수출은 1년 전보다 90% 감소했습니다.

회사는 러시아로 자동차를 운송할 선박을 확보할 수 있다 하더라도 루블의 급격한 평가절하는 러시아 수입업체가 차량을 구매하는 것을 막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러시아에

그들은 일본 수출업자에게 지불해야 하는 가격이 현재 루블의 가치가 산산조각이 날 정도로 어마어마하기 때문에 그들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없습니다.

Yamagin의 사장인 Hiroshi Sato는 “정상적인 비즈니스 상황이 언제 돌아올지 모른다는 것은 어려운 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Toyota Motor Corp.의 Land Cruiser와 Nissan Motor Co.의 Leaf 전기 자동차는 러시아에서 인기 있는 일본 자동차입니다.

일본 중고차는 믿을 수 있는 차량이라는 평판을 바탕으로 일본에서 판매가 증가하고 있었습니다. 러시아 중고차 시장의 30~40%를 차지했다.

도쿄에 본사를 둔 또 다른 중고차 수출업체인 Be Forward Co.는 러시아 수입업체들이 3월 말까지 200건의 거래를 엔화로 지불해야 했지만 그렇게 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이들 거래액은 약 1억엔이다.

그곳에서 판매원을 늘린 이 회사는 러시아를 유망한 시장으로 보고 더 많은 자동차를 러시아에 수출할 계획이었습니다.

회사 관계자는 “이제 아프리카를 비롯한 다른 시장에 더 많은 차를 팔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재무성 통계에 따르면 일본은 2021년 1,026,098대의 중고차를 수출했으며 거래액은 약 6,199억 엔입니다.

이 차량의 15%로 가장 많은 부분이 러시아로 향했습니다. 이는 153,271대의 자동차가 거래에서 987억 엔을 차지했습니다.

일본 시장은 2020년 봄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중고차 가격이 상승세를 타고 있다. 반도체 부족 등 문제로 신차 생산이 둔화되면서 자동차 공급이 줄어들었다. 중고차 시장.

그러나 지금 일본 시장에서 그들의 가격은 하락하고 있습니다.

한 중고차 수출업체 매니저는 “러시아에 수출하기 위해 중고차를 사는 기업이 줄어들고 있어 일본 내 가격이 더 떨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반면 일본에서는 이러한 추세가 앞으로 역전될 것이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한 이코노미스트는 “장기적으로 보면 중고차 가격이 오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