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러시아

우크라이나-러시아: 슬로뱌스크 전투가 임박함에 따라 숨겨진 기술 전쟁

우크라이나-러시아

먹튀검증커뮤니티 우크라이나 드니프로 1대대의 병사인 드미트로 포드보르찬스키는 “지금 우리는 두 가지 큰 전투를 치르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첫 번째는 포병 전투”라며 “두 번째는 기술 전투”라고 말했다.
Dmytro는 거의 보이지 않는 두 번째 전쟁을 치르고 있습니다.

그는 Dnipro 1의 무인 항공기 정보 부대를 구성하는 단 10명의 병사들로 구성된 부대를 이끌고 있습니다.

Dmytro는 그것을 “싸우는 IT 녀석들”이라고 부르는 것을 선호한다고 말합니다.

모두 자원봉사자입니다. 그들 대부분은 정보 기술에 대한 배경 지식을 가지고 있으며 전쟁이 시작되기 전에 서로를 알고 있었습니다.

휴대 전화에서 팀 중 한 명이 이미 파괴한 러시아 목표물의 무인 항공기 영상을 보여줍니다.

우크라이나-러시아

Dmytro는 “탱크 1개, 포병 3~4문, 박격포 진지 2개, 탄약 보관소 5~6개”를 나열합니다.
“단 10명에게만 좋은 결과가 있습니다.”라고 말하며 미소를 지었습니다.

그들은 이미 러시아군이 점령한 도시인 Rubizhne과 Severodonetsk에서 전투를 벌이고 있습니다.

이제 그들은 슬로뱌스크를 방어할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그의 팀 중 한 명이 “슬로뱌스크는 러시아의 다음 큰 목표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나는 그가 그들이 러시아의 진격을 막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지 묻습니다. “물론이죠.” 그가 말했다.

드론 또는 무인항공기(UAV)는 다른 전쟁에서 널리 사용되었지만 이 정도 규모는 아닙니다. 그들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핵심 무기입니다. 양측은 러시아의 Orlan-10이나 터키산 드론인 우크라이나의 유명한 Bayraktar와 같은 더 큰 군용 드론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종종 더 비싸고 복잡하며 조준하고 격추하기가 더 쉬울 수 있습니다.

이 전투에서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드론은 상업용 드론입니다. 또한 저렴하고 쉽게 교체할 수 있습니다. 양측은 이를 사용하여 적의 위치를 ​​파악한 다음 목표물에 대한 포병 사격을 지시하고 수정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그러나 이 소형 드론에도 폭발물이 장착되고 있습니다. 최전선 뒤에서 슬로뱌스크 근처에 있는 드론 정보부대 병사 팀이 어떻게 배치하는지 보여줍니다.

그들은 상자에서 작은 휴대용 DJI mavik의 포장을 풀고 작은 폭발물을 조심스럽게 장착합니다. 소형 상업용 드론은 200g~500g(7~17oz)의 탄약을 운반할 수 있습니다. 더 큰 것은 최대 800g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3D 프린터를 사용하여 기지에 있는 작업장에서 폭탄을 만들어 지느러미를 만들고 폭탄이 목표 지점으로 미끄러지는 것을 돕습니다.More News

Dmytro는 이것이 그의 “가장 똑똑한 사람들”을 위한 일이라고 말합니다. 또한 오픈 소스 인텔리전스를 연구하고 커뮤니케이션을 추적합니다. 그러나 팀이 슬로뱌스크 근처에서 드론을 발사할 준비를 하는 것을 지켜보면서 이것이 또한 매우 위험한 숨바꼭질 게임이 될 수 있음을 상기시켜줍니다. 병사들은 멀리서 비행기 소리를 듣습니다. 그들은 우리에게 어떤 나무 아래에 숨어 있으라고 말합니다. 양측은 서로의 드론과 운용사를 주시하고 있다. 다행히 이번에는 우크라이나 헬리콥터로 밝혀졌습니다. 전쟁 초기에 그들은 러시아가 UAV 통신 링크를 실시간으로 식별할 수 있는 무인 항공기 탐지 플랫폼인 “Aeroscope”를 사용할 수 있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는 러시아군이 드론과 조종사의 위치를 ​​빠르게 찾을 수 있음을 의미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