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크라이나: 전쟁 중 스파이 전쟁

우크라이나: 전쟁

메이저놀이터 순위 우크라이나: 전쟁 중 스파이 전쟁
우크라이나 전쟁을 둘러싸고 수십 년에 걸친 러시아와 서방 간의 스파이 갈등이 심화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러시아 정보기관은 무엇을 하고 있는 것으로 의심되고 있으며,

이들 관리들이 수도에서 추방되면 푸틴의 은밀한 해외 작전에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러시아가 2014년 처음으로 우크라이나에 대한 군사력을 목표로 삼았을 때,

사이버 공격을 사용하여 미국 선거를 간섭하는 것부터 유럽의 중독

및 방해 공작에 이르기까지 서방에 정보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몇 달 동안 서방 국가들이 은밀한 작전을 수행하는 러시아 정보국의

능력에 반격을 가하고 지속적인 피해를 입히려 함에 따라 스파이 전쟁이 심화되었습니다.

이것은 서방 수도에서 러시아 관리 500명의 전례 없는 추방으로 상징됩니다.

공식적으로는 이 관리들이 외교관으로 묘사되지만 대부분은 비밀 정보 장교로 여겨진다.

일부는 전통적인 첩보 활동을 수행했을 것입니다. 접촉을 늘리고 비밀을 전달할 수 있는 요원을 모집하는 것입니다.

이는 서방 국가에서도 러시아 내부에서 하는 일입니다.

그러나 일부는 러시아인이 “적극적인 조치”라고 부르는 것을 수행하는 것으로 믿어졌습니다.

여기에는 선전 확산에서 보다 공격적인 은밀한 활동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폴란드는 추방된 45명의 러시아인이 국가의 “안정을 훼손하는” 행동에 연루되어 있다고 말했습니다.

2014년부터 서방 정보 기관은 그러한 활동에 연루된 러시아 스파이를 식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는 러시아 군사 정보부의 GRU 29155 부대로, 사보타주, 전복 및 암살 임무를 맡은 것으로 여겨집니다.

2014년 10월 체코 숲의 탄약고를 산산조각낸 거대한 폭발의 배후에 부대가 있음을 알아내는 데 거의 7년이 걸렸습니다.

여기에는 나중에 2018년 영국의 솔즈베리 중독에 연루된 사람들 중 일부도 포함되었습니다.

우크라이나: 전쟁

같은 팀은 또한 체코 창고에 무기를 보관한 불가리아의 무기상을 독살하려 했습니다. 한 이론은 폭발과 중독이 분쟁이 막 시작된 ​​우크라이나에 무기를 공급한 것과 관련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 부대의 구성원들은 2014년 친러시아 지도자들을 우크라이나에서 몰아내는 데 참여하기도 했습니다. 서방 정보기관은 이 부대를 계속 주시하고 있습니다. 솔즈베리 중독 용의자 – Alexander Petrov(왼쪽)와 Ruslan Boshirov
그러나 개별 스파이를 표시하는 것은 비용이 많이 드는 작업입니다. 러시아의 서방 스파이는 오랫동안 24시간 감시 대상이 되었지만 서방 수도의 러시아 스파이는 그렇지 않습니다.

한 미국 관리는 BBC에 “그 존재가 클수록 그들이 무엇을 하고 있는지 정확히 파악하기가 더 어렵다”고 말했다.More News
그러나 이것은 이제 바뀔 수 있습니다. 서방 관리들은 최근의 추방은 상징적인 항의의 표시가 아니라 러시아의 해악 능력을 저하시키려는 광범위한 노력의 일부라고 말했습니다. 일부 스파이 포수들은 대량 추방이 기한이 지났다고도 말합니다. 한 관리는 러시아인들이 우리가 그들의 존재를 용인하는 데 대해 우리를 비웃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한 관리는 “러시아의 공격 능력과 이웃 국가와 서방에 대한 위협 투사 능력을 줄이기 위해 러시아에 비용을 부과하려고 한다”고 말했다. “많은 유럽 국가들이 유럽 전역에서 러시아 정보 서비스 능력을 줄이기 위한 조치를 취했습니다. 이 모든 것은 우리에 대한 위협을 줄이기 위한 조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