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킷과 서류 가방의 모양

재킷과 서류 가방의 모양
전통적인 자수 재킷과 칙칙한 갈색 가죽 서류가방, 두 가지 놀라운 이야기가 있는 눈에 띄지 않는 아이템입니다.

그들은 분할되지 않은 식민지 인도의 펀자브(Punjab)에 살았고, 부모에 의해 소개되었고 1947년 폭력이 발생했을 때 약혼하게 된 남녀의 소유였습니다.

재킷과

밤의민족 문제의 아대륙은 인도와 파키스탄이라는 새로운 독립 국가로 분열되면서 피비린내 나는 분할을 향해 요동치고 있었습니다.

집단 폭력이 발생하여 50만에서 100만 명이 사망하고 수백만 명의 이재민이 발생했습니다.

펀자브는 분할되어 서부의 대부분이 이슬람 지역은 파키스탄으로, 동부, 주로 힌두교와 시크교 지역은 인도로 갔다. 새로

약혼한 남녀는 지금의 파키스탄에 살고 있는 시크교도였습니다.

재킷과 서류 가방은 지역 사회가 장기간의 광란의 종교 폭동 속에서 서로를 학살하면서 죽음을 피하기 위해 집을 떠났을 때 가장 귀중한 소유물이었습니다.

Bhagwan Singh Maini의 형제 중 3명은 이미 폭력 사태로 살해당했기 때문에 30세의 이 남성은 낡은 서류 가방에 증명서와 재산 청구권을 넣고 Mianwali에 있는 집을 탈출했습니다. more news

250km(155마일) 이상 떨어진 Gujranwala에서 Pritam Kaur의 가족은 집을 나와 암리차르행 기차에 태웠습니다.

22세의 Kaur는 무릎에 두 살배기 남동생을 안고 피로 얼룩진 국경을 넘어 여행을 떠났습니다. 그녀의 가방에는 그녀의 가장 소중한

소유물인 풀카리(자수) 재킷이 있었는데, 이는 행복했던 날을 상기시켜줍니다.

재킷과

인류 역사상 가장 큰 대규모 이주 또는 인구 이동으로 밝혀진 사건으로 인해 두 사람은 암리차르 시 곳곳에 있는 난민 수용소에 도착했습니다.

그들은 새로운 국경을 넘은 약 1,200만 명의 사람들 중 하나였습니다.

어느 날 식품 라인에서 기적이 일어났습니다.

Maini 씨와 Kaur 씨는 모두 헐벗고 배고픈 난민들의 행렬에 합류했습니다. 그곳에서 그들은 다시 만났다.

Bhagwan Singh의 며느리인 Cookie Maini는 “그들은 비극에 대한 메모를 교환했고 운명이 그들을 다시 한 번 뭉치게 한 것은 아닐까 생각했습니다.

마이니.


1947년 8월 인도 분할
아마도 전쟁과 기근을 제외하고 역사상 가장 큰 사람들의 움직임일 것입니다.
인도와 파키스탄이라는 두 개의 새로운 독립 국가가 탄생했습니다.
약 1,200만 명이 난민이 되었습니다. 종교 폭력으로 50만에서 100만 명이 사망했습니다.
수만 명의 여성이 납치되었습니다.
이 기사는 파티션 70년을 바라보는 BBC 시리즈의 일부입니다.
더 읽어보기:

분할에 관한 특별보고

70년 간의 분열: 혼란, 트라우마, 그리고 유산


1948년 3월 두 사람은 결혼했다. 그것은 엄격한 의식이었습니다. 두 가족 모두 그 조각을 줍기 위해 고군분투했습니다.

Kaur는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재킷을 입었습니다. Maini씨는 새로운 삶을 시작하기 위해 서류가방에서 증명서와 서류를 모았습니다. 그는 Punjab에서 사법부에 합류하여 보상금으로 작은 집을 얻었고 Ms Kaur와 함께 Ludhiana로 이사했습니다.